(사)이천나드리 이천시 교육협력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사)이천나드리,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지난 2021년 4월 28일 이천시도농교류센터 (사)이천나드리(이사장 이은광)와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센터장 최형규)는 이천시 체험관광 활성화와 체험 프로그램 홍보 및 운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천시도농교류센터 (사)이천나드리는 2011년부터 도시와 농촌을 잇는 100가지 체험여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체험관광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으며, 올해 이천시 공동체험장을 운영하며 이천의 체험 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는 꿈빛체험활동, 마을교사활동, 민주시민교육, 진로체험활동을 주요 사업으로, 마을과 학교를 연계한 혁신교육지구사업과 초·중·고 청소년들의 진로체험을 지원하고 있다.
이은광(이천시 도농교류센터 (사)이천나드리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고 체험의 활성화를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마을이라는 공통분모를 가지고 꿈빛체험활동과 이천나드리의 체험여행은 상호 발전적인 관계를 만들 수 있는 시너지 있는 업무협약이 되었으며, 동아리활동과 진로체험활동을 체험축제 프로그램과 연계해 볼 것을 제안하였다.
또한, 최형규(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 센터장) 역시 위 말에 공감하며, 체험 여행을 적극 홍보하며 상호 발전적인 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하였다.
이천시도농교류센터 (사)이천나드리와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는 지역과 체험활동 활성화라는 공통분모를 갖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서비스 대상자에게 상호 체험 프로그램을 홍보하며 이천에 대해 더욱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